산이좋은사람들 코타키나발루 담당자와 함께한 8월 28일 행사 입니다.

사진과 함께 자세한 일정 설명 드릴게요^^

 

1일차, 인천공항 제 1터미널에서 직원 미팅 후 일정에 맞는 항공에 탑승합니다.

저희는 에어서울을 타고 갔는데요, 보통 이스타, 진에어 등 저가항공만 코타키나발루를 취항하며 다 비슷한 시간에 출발하기 때문에 일정표와 항공탑승권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~! 

 

 

코타키나발루로 가는 탑승구에요~

보통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항공에서는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, 식사 후 탑승을 권장드립니다^^

 

 

다섯시간의 비행시간 후 코타키나발루 공항에 도착합니다. 공항이 작아서 입국심사대까지 어렵지 않게 가실 수 있답니다!

수하물 찾고 나가시면 "산이좋은사람들" 피켓을 들고 있는 가이드님을 만나실 수 있어요!

 

 

짐을 차에 실은 뒤, 두시간 가량 이동해서 첫날 묵을 숙소인 헤리티지 퍼카사 리조트로 이동합니다.

헤리티지 퍼카사 리조트는 해발고도 약 1,800m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은 이 때부터 숨쉬는게 어려울 수도 있어요. 그치만 고소적응을 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는 게 중요합니다^^ 충분한 수분섭취와 적당한 수면도 필수!

 

 

첫째날 묵을 숙소인 헤리티지 퍼카사 리조트 사진이에요~ 오래된 건물이지만 내부적으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답니다.

 

둘쨋날 아침, 조식당 모습이에요~ 뜨거운 물도 얻을 수 있구요! 자리에 앉으면 직원이 메뉴판을 들고 옵니다. 원하시는 걸로 요청하시면 자리로 가져다 줘요~ 저는 달걀, 치킨, 소세지, 빵 메뉴와 커피를 먹었답니다.

식사 후 키나발루 국립공원으로 이동!

 

차를 타고 30분간 달려 키나발루 국립공원 사무소에 도착했습니다. 이곳에서 현지 산악 가이드를 배정받고, 입산신고를 한 뒤 산행을 시작합니다^^

사진에는 멋쟁이 삼천포 분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:)

 

 

이곳이 바로 산행 기점인 팀폰 게이트 입니다! 이제 첫날 트레킹을 시작합니다!

국내산행 속도보다 훨씬 천천히 느긋~~~ 하게 올라주세요! 오르는 동안 목이 마르지 않아도 수분 섭취는 필수, 초코바 등 칼로리가 높은 간식도 꼭 꼭 챙겨 드셔야 한답니다!!

 

 

해발 2,702m쯤 라양라양 휴게소에 도착해서 점심 식사를 합니다!

산행 전에 도시락을 나눠주는데요~ 가방에 넣고 가셔야 하기 때문에 가방 공간을 15cm 정도 비워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^^

 

 

산행을 시작하고 6~7시간 뒤, 해발고도 3,273m에 위치한 파나라반 산장에 도착하게 됩니다.

산장은 총 네곳 이며, 임의배정 되므로 지정할 수 없답니다 ㅜㅜ

산장은 추우니 꼭 개인 보온 의류를 준비하시고, 뜨거운 물은 나오지 않으니 샤워는 자제해주세요! 고산병 원인이 됩니다! 천천히 행동하시는 것은 필수!!

그리고, 산행 중에 비를 만날 확률이 99% 라고 합니다 ㅜㅜ 옷이나 신발이 젖지 않게끔 준비해 주세요:)

 

 

코타키나발루 셋째날 일정은 새벽부터 시작됩니다!

산행 2일차, 새벽 한시 반쯤 간단한 식사 후 두시~두시반 쯤 정상을 향해 출발하게 되는데요!! 춥고 어두우니 초겨울 산행 복장과 헤드랜턴 그리고 헤드랜턴 여분 배터리도 필수 입니다!

고산증 예방을 위해, 출발 전 타이레놀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^^

 

 

춥고 힘든 계단을 지나 사얏사얏 체크포인트에 도달하게 되면 등정증이 발급됩니다!

그치만 여길 지나면 더 힘든 화강암 지대로 접어든답니다....

 

오르다 보면 새벽녘 이렇게 예쁜 키나발루 산도 볼 수 있어요! 힘들지만 너무나도 예쁜 모습이죠^0^

 

 

두시간~세시간 정도 오르면 키나발루의 정상 , 로우스피크에 도착합니다!! 동 트기 전엔 몰랐지만, 해가 뜨고 나면 너무나도 예쁜 키나발루의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!

 

정상을 찍고 다시 산장 복귀 후, 하산을 하게 됩니다. 하산까지 완료하면 대략 15시~16시쯤 국립공원 내 식당에서 늦은 중식을 드시게 됩니다.

 

이곳은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중식당인데요~ 아무래도 현지 음식이고, 산 내부에 있다보니 음식이 입맛에 안맞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..ㅜㅜ 찬 물은 사드셔야 하고, 뜨거운 물은 무료로 제공됩니다! 혹시나 현지 음식이 잘 안맞는 분들은 컵라면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:)

 

중식 후, 두시간 가량을 달려 코타키나발루 시내로 이동하게 됩니다!! 호텔에 짐을 풀고 씻은 뒤 한식당에 가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된답니다:)

 

 

넷째날, 호텔 조식 후 보트 탑승하여 마누카섬에 들어가게 됩니다~

스노쿨링 하며 자유시간을 갖게 되는데요! 수영복과 세면도구는 꼭 꼭 챙겨주세요~ 비치타올은 제공됩니다^^

 

 

원주민들이 만들어주는 해산물 bbq도 먹고, 또 자유시간을 갖게됩니다~

세시쯤 배를 타고 다시 시내로 나가야 하니까, 두시쯤에는 샤워를 하고 나갈 준비를 해주셔야 해요! 그리고 샤워장 시설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보니, 늦게 씻으러 가시면 물이 안나올 수 있습니다!ㅜㅜ 밖에서 씻으셔야 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세용~~ 샤워시설은 좋지 않습니다 ㅜㅜ...

 

 

코타키나발루 시내관광 후, 멋진 일몰 감상을 끝으로 코타키나발루 3박 5일의 일정이 마무리 됩니다^^

저녁 식사 하시고 공항으로 이동하여 일정에 맞는 항공 탑승하시면 됩니다.

 

지금까지 코타키나발루 일정을 사진과 함께 설명 드렸는데요^^

이렇게 멋진 키나발루는 산이좋은사람들과 함께하세요~~